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가볼거리.한국

강남 ICT 로봇 리빙랩을 소개합니다.

최근 저는 페이스북에서면 살짝 이야기를 했는데, 얼마전까지 함께 작업하던 오모로봇에서 살짝 나와서 (아 오모로봇과는 파트너의 관계는 계속 유지하구요) 여러 일을 하기 위해 약간 정착할 장소(그래봐야 일주일에 몇일 있지는 못합니다만^^)를 찾아서 고민하다가 누군가의 고마운 도움을 받아서 여러 업무를 수행할 장소를 확보를 했습니다.

바로 강남 ICT 로봇 리빙랩인데요. 강남 수서와 아주 가깝고 공간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일단, 급~ 실험실부터 먼저 소개하면, 입주자들에게는 항상 개방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로봇 공부하기에 꽤 좋은 시설이 있습니다.

로봇팔도 있구요^^ 마음껏 만져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필수품인 3D 프린터도 있구요~

헐~ 3D 프린터의 역사를 이야기할때 소개했던 Stratasys의 제품도 있네요~

대단합니다.^^

그리고 이런 공구들도 많구요~

공용 제품 치고는 잘 정리되어 있는듯 합니다.^^

음~ 청소기도^^

전자 저울도 있네요^^ 은근 필요할때가 많죠^^

호~ 이 로봇은 사람을 인식하고 팜플렛을 나눠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약간 귀엽네요^^

오.. 주행로봇위에 로봇팔이 있군요. 뭔가 많은일을 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4면에 d435가 장착되었군요. 처리해야할 데이터가 만만하진 않을듯합니다.

아~ 여기는 커피숍에 로봇이 커피를 줍니다. 은근 멍때리며 보게되는 매력이 있더군요.ㅋㅋ

심플한 빔도 있구요~

공유오피스처럼 주방과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로봇팔 커피숍까지 하면 좋은 사무공간이자 개발공간인것 같아요^^

앗~ 세미나실에 졸졸이 있는 R1mini들도 있네요. ㅎㅎㅎ. 저는 R1mini를 이용한 주행로봇 관련 교육 과정 개발은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몇일 후 저 자리에서 R1mini를 이용한 로봇 수업이 진행됩니다.^^

빨리 수강생들을 만났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반응형